강아지 하우스 추천 10가지 – 공간 활용하기 좋아요!
강아지의 심리적 안정감과 편안한 휴식을 위해 독립적인 공간을 만들어주는 게 좋아요. 그래서 강아지를 키울 때 하우스가 있으면 좋습니다. 그런데 강아지 하우스는 부피가 커서 공간이 좁다면 고민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공간 활용하기 좋은 강아지 하우스 추천 제품을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하우스 중 공간 활용에 추천하는 종류
협탁 겸용
윗면이 평평하고 소재가 튼튼해서 침대나 소파 옆에 두고 협탁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강아지 하우스가 있어요. 협탁과 강아지 하우스 모두 필요한 경우 사용해 보는 걸 추천해요. 브라운 원목, 화이트 원목, 라탄 등 소재가 다양해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제품도 많습니다.
계단 일체형
강아지 관절 보호를 위해 소파, 침대 옆에는 계단을 두는 게 좋아요. 특히, 슬개골 탈구에 취약한 소형견을 키운다면 사용하는 게 좋은데요. 하우스가 계단 안에 있어 공간 활용을 하기 좋은 제품도 있습니다. 단, 계단 안에 있는 만큼 말티즈, 포메라니안 정도의 작은 소형견만 사용 가능한 경우가 많아요.
이동장 겸용
이동장은 입구를 제외하고 사면이 막혀 있어 하우스로도 사용하기 아주 좋아요. 그래서 강아지와 자주 외출한다면 하우스로도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의 이동장을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부피가 큰 이동장, 하우스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 공간 활용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강아지가 하우스를 안 쓴다면 그 이유는?
크기가 너무 작거나 커서
하우스 크기가 너무 작으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반대로 너무 크면 안정감이 없어 강아지가 사용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서 강아지 하우스를 선택할 땐 하우스의 가로, 세로, 높이 그리고 강아지 체장(머리~엉덩이), 체고(네발로 섰을 때 바닥~머리)를 잘 재는 게 중요합니다.
강아지가 하우스에 들어갔을 때 몸을 편하게 움직일 수 있는 정도의 크기인 제품을 구매해 주세요.
트라우마가 있어서
강아지가 하우스에 억지로 들어갔던 경험 혹은 하우스 안에 있을 때 놀란 경험 등이 있다면, 트라우마가 생겨 하우스에 들어가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런 경우, 강아지에게 하우스에 대한 좋은 기억을 다시 심어주는 게 좋습니다.
위치가 마음에 안 들어서
하우스의 위치가 마음에 안 들어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강아지는 사람이 너무 많이 다니는 번잡한 장소, 보호자를 전혀 볼 수 없는 장소, 직사광선이나 에어컨 바람이 정면으로 오는 장소는 좋아하지 않아요.
강아지 하우스 위치를 정할 땐 체온 조절을 하기 쉬우면서 너무 시끄럽지 않고, 보호자를 관찰할 수 있는 곳을 추천합니다.
강아지 하우스 추천 제품
협탁 겸용
협탁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강아지 하우스입니다. 자작나무를 사용한 제품으로 튼튼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화이트톤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좋습니다. 하우스 안에 깔려 있는 쿠션은 메모리폼으로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에게도 추천합니다.
소파나 침대 옆에 두고 협탁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목 강아지 하우스입니다. 북유럽산 소나무 원목으로 피톤치드가 나온다고 해요. 어두운 브라운 색상으로 차분한 인테리어, 빈티지 인테리어에 특히 추천합니다.
협탁으로 사용하기 좋은 강아지 하우스입니다. 화이트 색상의 원목이 메인이라 어느 인테리어에나 잘 어울려요. 넉넉한 사이즈로 10kg 초중반 대의 중형견도 사용하기 좋답니다. 귀여운 명패도 달 수 있어요.
등나무로 만든 라탄 소재의 강아지 하우스입니다. 하우스 윗면에 방석을 두지 않고, 작은 소품을 두는 용도로 사용해 협탁처럼 써도 좋습니다.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통풍이 잘 되어 여름철에 특히 추천해요.
계단 일체형
슬라이드형으로, 일반 계단을 쓰기 어려워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계단 안에 있는 하우스 크기가 크진 않아서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원목이라 튼튼해서 좋습니다. 단, 경사가 조금 높은 편이라는 점은 아쉬워요.
3단 계단으로, 강아지 하우스가 함께 있는 제품이에요. 수납도 가능해 공간 활용하기 아주 좋아요. 마찬가지로 하우스 크기는 작은 편이라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원목 소재의 제품이라 아주 견고하고 내구성도 좋아요.
이동장 겸용
옆면이 완전히 열리는 이동장으로, 집에서는 하우스로도 사용하기 좋아요. 외출을 자주 한다면 추천합니다. 깔끔한 단색에 탄탄한 원단으로 인테리어를 많이 해치지 않아 좋습니다. 사이즈는 M, L 두 가지이며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등나무로 만든 라탄 소재의 강아지 이동장 겸 하우스예요. 내추럴 인테리어, 빈티지 인테리어를 좋아한다면 추천해요. 이동장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들고 다니기 불편할 수 있어서 장거리 외출을 가끔 하거나 자차가 있는 경우 추천합니다.
위로 열려 동물병원용으로 특히 사용하기 좋은 이동장이에요. 이동장 옆면도 완전히 열려 집에서 하우스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땐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좋습니다.
밥그릇 일체형
강아지 밥그릇이 달려있는 밥그릇 일체형 강아지 하우스도 있어요. 공간 활용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원목 소재로 내구성이 좋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지붕은 천으로 통기성에 좋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